[ 목차 ]
◈ 영화 [길복순] 정보 및 줄거리 요약
◈ 배우 전도연
◈ 전도연과 황정민
◈ 영화 [길복순] 정보 및 줄거리 요약
[ 등장인물 정보 ]
길복순 (전도연)
여고생 딸을 둔 싱글맘이자 초특급 킬러이며 빠른 판단력과 손에 잡히는 건 모두 무기화 되는 킬러이다.
차민규 (설경구)
청부살인업체 MK의 대표. 작업(?) 중 길복순을 만나며 재능을 알아보고 초특급 킬러로 길러낸 스승이다.
차민의 (이솜)
차민규의 여동으로 나오며 MK 이사로 일한다. 오빠인 차민규가 길복순을 아끼는데에 불만을 갖고 있다.
개인적으로 매우 매력을 느끼는 배우이다. ㅎㅎ

한희성 (구교환)
길복순과 같은 회사 킬러이며 실력도 좋지만 어떤 이유에서 인지 인정을 받지 못해 길복순에게 질투를 느끼지만 서로에게 호감을 느끼는 것 같다.
제작부터 연기까지 못하는게 없는 멋진 배우이다.
김영지 (이연)
최근 여러 작품에서 연기력으로 눈도장을 찍고 있는 떠오르는 배우이다.
'소년심판', '약한영웅', '일타 스캔들'에서도 출연을 했다.
보이쉬한 매력과 자연스러운 연기가 개인적으로 마음에 들며 성공할 배우라고 생각된다.
[ 줄거리 요약 ]
영화 시작부터 이 배우가 왜 나오지? 싶은데 전도연과 좋은 인연이 있어서 특별 출연을 한것이 아닌가 싶다. 초반에 잠깐 나오는 이 배우는 잠깐이지만 깨알 재미와 존재감을 뿜뿜한다.
평범한 이벤트 회사로 알려진 MK ent.는 사실은 청부살인을 하는 회사이다.
'작품'을 하달 받으면 성공률 100%의 킬러 길복순. 그녀는 킬러이기 이전에 여고생을 둔 엄마이다.
업계에선 알려진 특급에이스지만 엄마로서는 서툴기만 한 싱글맘이다.
사춘기 딸과의 행복을 위해 회사를 그만둘 결심도 한다.
MK와 재계약 앞두고 있었으나 제안의 답을 미룬 채 마지막 작품을 진행하던 중 규칙을 어기고 임무에 숨겨진 진실을 알게 되며 실패하게 된다.
이로 인해 모든 킬러들의 타겟이 되며 숨막히는 대결이 시작된다.
[ 명대사 ]
'미안! 마트 문 닫을 시간이라~'
'피 묻은 칼이라도 보내 보던가!"
'살려구요! 선배님쪽이 확률이 높아보여서~ 히히'
'사람 죽이는 건 심플해. 애 키우는 거에 비하면'
'너 지금 죽었어. 비명도 못지르고'
'옛말에 이런 말이 있죠. 살인 한번이면 참을 인 세번을 면한다'
개인적인 느낌은 연출효과가 다른 영화에서 많이 본 듯하다는 것인데, 영화를 보는 중간중간 '황혼에서 새벽까지'가 보여지고, '킬 빌'도 보여지는 것이 조금은 아쉬움으로 남네요.
전체적인 스토리와 영상미는 좋은데 연출자가 '쿠엔틴 타란티노'의 극성 팬이 아닌가 의심스러울 정도입니다. ㅎㅎ
◈ 배우 전도연
1973년 2월 11일 생으로 서울예술전문대학을 졸업했다. 유재석과 함께 학업을 했으나 유재석 측은 전도연과 친하다고 하지만 전도연은 아니라고 했다는 일화는 알려진 얘기이다.
전도연은 1990년 '존슨앤드존슨' CF 모델로 데뷔해 대학 시절에도 바쁜 일정을 보냈지만 학업에도 열심이었다고 전해진다.
별명으로는 칸의 여왕, 멜로퀸, 영화나라 흥행공주 등이 있다.
전도연은 영화 길복순이 개봉하기 전 한국 최고의 일타강사와 학부모 사이에서 벌어지는 해프닝을 다룬 '일타 스캔들'에서도 좋은 연기를 보여줬으며 작품도 흥행을 했다.
미인이란 생각은 안 들지만 연기와 매력은 최고의 배우라고 생각한다.
◈ 전도연과 황정민
우리가 사랑하는 배우 전도연과 황정민은 2005년 개봉한 [너는 내운명]에서 호흡을 맞췄다.
전국 300만 이상의 관객을 동원해 흥행했던 영화이다.
이 작품을 통해 여주인공 전도연은 대종상 여우주연상을 받았고, 황정님은 청룡영화상 남우주연상을 받았다.
황정민은 수상 소감에서 '스태프가 차려놓은 다 된 밥상에, 숟가락만 얹어놓고 상 받는다'는 남겨 두고두고 회자되고 있다. 당시 황정민은 대중에게는 주목 받고 있던 배우는 아니었지만, [너는 내운명]과 수상소감으로 주목 받으며 현재의 흥행 보증수표 배우가 되었다.